Home
home
회사 소개
home
💼

B2B 세일즈 마케팅 파트 총괄 (경력)

세일즈&CSM팀을 소개해요!

CSM팀은 고객의 최초 문의 과정에서부터 행사 종료 후의 과정까지 고객의 전체적인 생애주기를 관리하기 위해 콘텐츠 마케터와 인바운드 세일즈가 한 팀에 속해있습니다. 고객 중심적인 사고를 통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며 만족도를 높이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인바운드 세일즈는 삼성, 현대, 포스코 등 대기업에서부터 학교 및 공공기관 등 국내에서 푸드트럭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사에 푸드트래블의 서비스를 세일즈하는 역할을 합니다. 단순히 고객의 문의를 받는 것이 아닌, 고객사의 니즈를 파악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맞춤식 서비스를 제안하고 계약을 성사하여 서비스가 잘 이용되도록 고객 여정의 전체를 책임지고 이끌어갑니다.
CSM팀의 인바운드 세일즈 담당자 핵심 역량은 고객집착문제해결 능력 입니다. 또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유관부서 및 이해관계자들과 협업하여 최상의 고객 만족을 이끌어냅니다.

이런 일을 하게 되실 거예요!

※ 주요 고객사 - 대기업 인사, 총무, 마케팅팀 - 공공기관 대외협력, 사회공헌팀 - 기타 단체 음식이 필요한 기업, 공공기관, 교육기관 등
[ 세일즈 ]
푸드트래블의 서비스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여 매출 증진에 앞장섭니다.
시장과 산업 분석을 통한 타겟 고객을 도출하고 세일즈 전략을 수립합니다.
새로운 시장 공략을 위해 신규 파이프라인을 개발하여 매출을 창출합니다.
개발(제품, 상품)부서, 운영 부서와의 유기적 협력을 통한 사업 개발을 추진합니다.
상호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전략적 세일즈 제휴처를 발굴 및 개발합니다.
[ 마케팅 ]
신규 리드 확보를 위한 채널별, 서비스별 적합한 온오프라인 매체를 선정하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합니다.
고객 전환, 리텐션, 레퍼럴 등 고객생애가치를 높이기 위한 CRM 전략을 수립합니다.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기업 PR 전략을 수립합니다.
새로운 마케팅, 프로모션 제휴를 발굴 및 개발합니다.

이런 분과 함께하고 싶어요!

B2B 세일즈 및 마케팅 경력 7년 이상
경영 계획에 맞추어 전략적 사고와 분석으로 마케팅/세일즈팀을 효율적으로 관리/운영하실 수 있는 분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팀 리딩까지 경험하여 리더십 능력을 보유하고 팀을 관리하고 조직을 이끌 수 있는 분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능력을 갖추고, 마케팅 및 세일즈 프로세스를 최적화시키실 수 있는 분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팀 및 유관부서와 협력과 소통을 원활하게 하실 수 있는 분
고객의 니즈를 발견하고 고객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세일즈 스킬과 협상 스킬을 보유하신 분
새로운 도전과 변화에 대해 긍정적인 마인드로 임하고, 유연적 사고로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갖추신 분

이런 경력이 있으면 좋아요!

B2B 세일즈 실무 및 팀 리딩 경력
B2B 마케팅 실무 및 팀 리딩 경력

이런 경험이 있으면 좋아요!

전략적 제휴를 통한 성과를 달성해 본 경험
대기업 및 공공기관 대상 시장 발굴부터 매출 성과까지 창출해 본 경험
데이터를 활용한 전략 도출 및 실행을 통해 매출 성과를 창출해 본 경험
Zero to One의 마인드로 새로운 것을 시도하여 성과를 창출해 본 경험
마케팅 전략 수립을 통해 고객을 창출해 본 경험
성장하는 조직에서 주어진 일이 아닌 주체적으로 업무 범위를 확장하며 성장해 본 경험

이런 기회가 있어요!

사업 개발 총괄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푸드트래블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제품, 상품에 대한 높은 이해를 기반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역할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현재도 시장 다각화와 매출처 다각화를 위한 시도를 끊임없이 진행 중입니다.
CMO 혹은 CRO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최고 마케팅 책임자로 장기적인 관점으로 회사의 비전과 브랜드의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는 CMO, 회사 전체의 매출을 책임지는 최고 매출 책임자로 성장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제품과 전략에 대한 커리어로 확장 가능합니다. 고객의 니즈를 기반으로 제품을 고도화하거나 회사 전반의 전략을 수립하는 커리어로 확장 가능합니다. 이는 세일즈와 마케팅이 고객과 가장 접점에 있는 파트로서,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여기는 푸드트래블만의 문화가 있기 때문입니다.

Q&A

Q1. B2B 세일즈 마케팅 총괄로서 어떤 팀들을 이끌게 되나요?
A : CSM팀과 세일즈팀입니다. CSM팀은 고객 리드 확보부터 인바운드 세일즈, 콘텐츠 마케팅, CRM 마케팅 등 고객 전반의 모든 여정을 관리하고 고객 성공을 이끌어 내는 팀입니다. 세일즈팀은 대기업, 공공기관 등 빅로고 고객사를 관리하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아웃바운드 활동을 통해 신규 고객 유치 활동을 합니다.
Q2. 인바운드, 아웃바운드 고객 비율이 어떻게 되나요?
A : 현재 99%의 고객이 인바운드로 유치됩니다. 올해 아웃바운드를 본격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세일즈팀을 신설하였습니다. 아웃바운드를 공격적으로 진행한다면 훨씬 더 많은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Q3. CSM팀과 세일즈팀의 고객 구분이 있나요?
A : CSM팀과 세일즈팀의 고객 구분의 핵심은 ‘고객사의 규모’ 입니다. 당장의 매출이 작더라도 추후 확장 가능성이 높은 대기업 고객의 경우 세일즈팀에서 전담하고 있습니다. 그 외 중소&중견기업, 대기업의 지사, 교육 기관 등은 CSM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4. 마케팅은 어떤 활동을 하고 있나요?
A : 온라인에서는 기본적으로 리드 확보를 위해 키워드 광고, 콘텐츠 마케팅을 주요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핵심은 콘텐츠 마케팅입니다. 확보된 리드를 너처링 하기 위한 콘텐츠, 구매 확신을 주기 위한 콘텐츠, 채널별 리드 확보를 위한 콘텐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신규, 재구매, 추천 고객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근무조건

고용 형태 : 정규직 (3개월 수습기간 적용)
직책 : 파트 리드 (여러 팀을 관리하는 파트장)
근무일 : 주 5일 근무
연봉 : 경력에 따라 협의
근무장소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황령대로 24, 부산상공회의소 3층 S-Space (주)푸드트래블

채용 프로세스

서류 전형
직무인터뷰
문화인터뷰
입사
※ 직무 인터뷰 : 직무 역량, 경험을 중심으로 인터뷰가 진행됩니다.
※ 문화 인터뷰 : 푸드트래블의 핵심가치, 인재상, 문화적합한 지원자인지를 맞춰보는 과정입니다.

필요 서류

(필수) 푸드트래블 지원서
(주)푸드트래블 자기소개서_B2B세일즈 마케팅 총괄.hwp
88.5KB
(필수) 포트폴리오 직무와 관련된 포트폴리오 제출 부탁드려요. (자유 양식)
서류 작성 완료 후 링크로 제출해주세요.
지원서는 PDF형태로 변환하여 제출바랍니다.
서류 검토 후 결과는 개별 통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