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회사 소개
home

About us

푸드트래블은 푸드트럭이 일상 속에서 행복한 순간을 만들 수 있도록 푸드트럭 시장을 새롭게 해석하고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푸드트래블은 ‘푸드트럭이 누군가의 마음을 전하는 매개체로서, 어떻게 하면 더욱 와우하게 마음을 전할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하고 연구하는 행복 메신저입니다. 현재 전국 200여대의 파트너 푸드트럭이 마음을 전하는 일에 함께하고 있습니다.
푸드트래블은 고객 만족을 최우선시하는 기업 문화 아래 우리가 만드는 세상에 대한 확신과 당면하고 있는 현실에 대한 냉정함을 유지하며 다함께 원팀, 원스피릿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폭발적인 성장

2020년 코로나19로 매출액이 800% 감소하는 어려움 속에 기프트럭 서비스를 런칭했습니다. 2021년 매출액 8억부터 2023년 매출액 100억을 달성하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2024년은 매출액 200억을 목표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성장의 원동력인 고객사

국내 100대 대기업 70% 이상이 기프트럭과 함께, 특별한 경험과 행복을 선물하는 새로운 복지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기프트럭으로 잊지 못 할 경험을 선물 받은 고객은 2024년 3월 기준 약 150만명을 돌파하였습니다. 고객의 행복을 위해 기프트럭은 끊임없는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고객사
1,900곳
만족도
98%
재구매율
90%
누적 진행 이벤트
6,000회 +

MISSION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사람들과의 행복한 순간을 만듭니다.

푸드트래블은 사람들의 일상을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설립된 회사입니다. 회사, 학교, 단체, 가정 등 일상을 함께 만들어가는 사람들과의 즐겁고 행복한 순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며, 모든 사업의 원칙 또한 ‘행복한 일상에 이바지함’입니다.

VISION

고객의 마음을 가장 와우하게 전하는 기업

사람들은 생일, 취업, 개업, 퇴임과 같이 누군가의 삶에 희노애락이 있는 순간, 마음을 표현하고 싶어합니다. 마음을 표현하고 선물하는 것은 관계를 더욱 끈끈하게 만들어 줄 뿐 아니라 상호 간의 정서적 유대를 더욱 깊게 만들어 줍니다.
음식은 마음을 표현하는 방법 중 가장 공감대가 넓은 방법입니다. 물건의 경우 각자의 취향이 있기 때문에 선물을 받은 당사자가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음식은 취향에 크게 관계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음식은 함께 먹으며 공감하고 그 순간을 추억 할 수 있는 힘이 있습니다.
고객사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표현하고 싶을 때, 임직원에게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표현하고 싶을 때, 학생들에게 응원의 마음을 표현하고 싶을 때, 친구나 가족에게 축하의 마음을 표현하고 싶을 때, 푸드트래블은 푸드트럭이라는 매체를 활용하여 맛있는 음식과 이벤트를 싣고 직접 찾아가 고객의 마음을 가장 ‘와우’하게 전하고 있습니다.
푸드트래블은 어떻게 하면 고객의 마음을 더욱 ‘와우’하게 전할 수 있을 지에 대해 집요하게 고민합니다. 가장 핵심인 양질의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위생, 물류, 유통에 대해 끊임 없이 연구 하고 인증 제도를 통해 기프터즈(파트너 푸드트럭)의 서비스 퀄리티를 상향 평준화하기 위해 다양하게 시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를 받는 고객들을 더욱 행복하게 만들 수 있도록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핵심가치

고객 중심 I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와우’를 선물합니다.

우리는 세상에서 가장 고객 와우에 집착하는 사람들이 되어야 합니다. 매일 반복되는 일상을 보내고 있는 고객들에게 어떻게 하면 행복과 즐거움을 선물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연구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누군가에게 마음을 선물하고 싶은 고객들의 ‘최고의 와우 메신저’입니다. 항상 ‘고객’에 기반해 결정하고, 고객 만족과 경험 향상에 최우선 가치를 둡니다.

성장 마인드셋 I 우리는 겸손과 배움의 자세로 나와 동료의 성장을 돕습니다.

우리는 모두가 성장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믿습니다. 개개인이 가진 강점을 발굴하여 성장시키고 동료들의 강점을 함께 찾고 성장을 돕습니다. 솔직함으로 동료의 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피드백하고 겸손함으로 피드백을 겸허히 받아들이며 함께 나아갑니다. 우리는 달성할 수 있는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아닌 높은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 달성을 위해 풀어야 할 많은 미션들을 해결하며 성장합니다. 오늘의 나보다 나은 내일의 나를 목표로 하루 하루 최선을 다합니다.

원팀 원스피릿 I 우리는 각자의 목적으로 같은 목표를 달성하는 원팀입니다.

우리는 각자의 팀과 함께하는 목적은 다를 수 있지만 각 팀에 모인 우리들은 같은 목표를 달성해 나가는 원팀입니다. 개인의 가치보단 팀의 가치를 우선시하고 나의 기준으로 팀과 동료를 평가, 폄하하지 않습니다. 소중한 삶을 함께하고 있는 동료와 팀을 사랑하며 상호 신뢰의 관계로 목표를 달성해 나갑니다.

긍정과 비판 I 성공에 대한 확신과 현실에 대한 냉정함을 유지합니다.

우리는 항상 찬란한 미래를 꿈꾸고 그것을 이룰 수 있다는 확신을 갖고 나아갑니다. 그렇지만 지금 우리가 마주하고 있는 현실을 냉정하게 바라보고 지금 우리가 해야 하는 것에 집중해야 할 필요성도 있습니다. 긍정의 사고로 미래의 가능성을, 비판적 사고로 현실의 해결책을 마련합니다. 그 과정에서 우리가 틀릴 수 있음을 인정하고 도전 정신으로 새롭게 시도하고 변화하며 빠른 속도로 나아갑니다.

HISTORY

2023년
2022년
신용보증기금 ‘퍼스트펭귄’ 선정 (15억 융자 유치)
부산대학교 창업중심대학 ‘도약기 창업기업’ 우수기업 선정
기프트럭 오프라인 타겟 마케팅 서비스 런칭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동남권 메가시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특별상’ 수상
부산대학교 창업중심대학 ‘도약기 창업기업’ 선정
부산대표 기술창업기업 ‘브라이트클럽’ 선정
신용보증기금, 중진공 스타트업 융자 11억 유치
삼성디스플레이, KODA, KB금융그룹 등 전국 단위 프로젝트 진행
BNK부산은행 비대면 제휴마케팅 업무 협약
푸블 센터 1호 설립(부울경 물류, 유통, 생산 거점)
KTO 한국관광공사 우수관광벤처 선정, ‘장려상’ 수상
2021년
KTO 한국관광공사 IR피칭 ‘대상’ 수상
POSCO 전국 고객사 감사 프로젝트 진행
SK사회성과 인센티브 7기 선정
KMI한국의학연구소,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전국 단위 프로젝트 진행
한국자산관리공사, BNK부산은행, 부산대학교 ‘트래블버킷’ 진행
부산 16개 구,군 보건소 ‘의료진 응원 커피차 이벤트’ 프로젝트 진행
푸드트럭 단체 주문 플랫폼 ‘기프트럭’ 서비스 정식 런칭
KTO 한국관광공사 초기관광벤처 선정, BNK Fintechlabs 3기 선정
부산사회적경제지원기금(BEF) ‘Start-Up 금융투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창업지원자금 유치
부산 핀테크성장기업 U-Space 선정
WeWork BIFC 본사 이전
2020년
푸드트럭 스마트오더 ‘푸블오더’ 서비스 런칭 및 상용화
해운대구 ‘블루라인파크 푸드트럭존’ 운영사 선정
부산광역시 예비사회적기업, LH소셜벤처 선정
2019년
외교부, 부산시 ‘한아세안푸드스트리트’ 푸드존 기획
부산시의회 ‘부산 푸드트럭 시장 개선 간담회’ 개최 및 조례 개정
부산축제조직위원회 ‘부산항축제’ 푸드존 기획
경남 연구원 경상남도 푸드트럭 지원사업 행사, 교육 운영사 선정
BPA, BTO MOU 및 오프라인 홍보 계약, 부산항 크루즈 사업 협업
2018년
부산은행 마케팅 제휴 행사 기획 ‘썸뱅크X푸드트럭 캠퍼스 투어’
고용노동부, 부산경제진흥원 주최 해운대 푸드트럭 페스티벌 기획
부산경제진흥원, 부산광역시 푸드트럭 지원사업 행사 운영사 선정
푸드트래블, 부산푸드트럭협회 설립
㈜푸드트래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황령대로 24 부산상공회의소 3F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299 Episode 강남 3F
ⓒ Foodtravel Inc